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통신3사 모바일 TV/영화 유플러스 U+ HDTV, Light,유플릭스(Uflix) vs 올레TV 모바일 vs SKT Btv 차이 비교 및 요금제별 채널제한내용

통신3사가 새로운 데이터/음성무제한요금제( SKT 밴드데이터, KT 데이터중심요금제, 유플러스 음성무한 데이터/ 비디오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음성통화를 299요금제 부터 무제한으로 가능하도록 했죠. 통신사 및 요금제에 따라 부가통신을 제외한 유무선 무제한, 혹은 무선무제한을 실시 하였는데요.


 더불어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 부가서비스가 있는데 모바일 TV 입니다. 통신사별 자체 별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던 모바일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한것입니다. 시작은 유플러스와 SKT가 비교적 낮은 요금제부터 모바일 TV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금제에 따른 서비스내용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로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요금제에 대한 전체 표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었기때문에 여기에서는 모바일 TV/영화 관련 부가서비스 위주로만 정리했습니다.

(전체 요금제에 대한 내용을 보려면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먼저 SKT 밴드데이터 요금제에서의 모바일 TV 제공내용입니다.



47,000 요금제까지는 지상파및 CJ 채널을 제외한 60여개 채널을 제공합니다.

51,000 요금제 부터는 지상파채널및 CJ채널이 포함되고, 61,00원 요금제부터 100,000 요금제 까지는 VIP멤버십및 OK 캐시백적립과 분실파손보험이 추가 됩니다.


다음은 KT올레 데이터중심요금제 입니다.



KT 역시 요금제에 따라 모바일TV 제공범위가 다릅니다. 49,000 요금제 까지는 50개 채널까지 이고, 54,900 요금제부터는 60개채널및 무료 VOD 영화등이 4만여편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유플러스의 새로 나온 음성무한 데이터 및 비디오 요금제 기준입니다.




유플러스는 KT 다음으로 새로운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았었다가 SKT가 전면 유무선 무제한으로 나서면서, 유플러스역시 새로이 요금제를 NEW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았는데요. 새로업데이트한 요금제에서는 모바일TV제공과 함께  요금제별 비디오 전용 월간 추가 데이터를 제공해주고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참고)

그리고 비디오 38,000 ~ 59,000까지는 매일 비디오 전용 1GB를 제공하고 있어 실질적 사용성이 높습니다. ( 69,000요금제 부터는 매일 2GB  범용 데이터가 있음, 타 통신사도 비슷한 요금제에서 매일 추가데이터 제공)


새로운 요금제에서 3사모두  모바일 TV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지만. 실제 내용을 들여다 보면 저가요금제에서는 공중파채널은 제외 되었다는 점에서 아쉽습니다. 또한 사용가능 데이터량이 많지 않다는 점도, 와이파이가 아닌 환경에서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실 효용성은 조금 의문입니다.  다만 유플러스 비디오 요금제가 매일 별도의 전용데이터(1GB)를 제공한다는 점은 주목할만 한데, 그만큼 요금이 비싸집니다.


KT의 경우 최근 마이플랜타임이라는 매일 특정 3시간동안은 2GB 데이터를 제공하는 LTE 전용 부가 서비스(월5천원)으로 내놓았습니다. 출퇴근시간에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사용하거나 모바일TV시청을 한다면 유용한 요금제가 될것같습니다.



참고링크

==============

통신3사 새로운 데이터 요금제 비교 

LG유플러스 뉴 음성무한데이터 요금제정리

올레마이플랜타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