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무료보다 좋은 단돈 $39에 평생1TB (테라) 제공 백업용 웹하드 겸용 저장공간 클라우드 Zoolz 이벤트 세일 추천

드롭박스나 GDrive 같은 나름 유명한 클라우드 드라이브가 있긴하지만 무료로 제공받는 저장공간은 부족하고, 그렇다고 유료로 구매하기에는 저장용량당 가격이 부담되고,  월단위 또는 년단위로 계속 지불해야 한다는게 부담이었는데.  한번만 지불하고 평생 1테라바이트(1TB) 를 제공하는 Zoolz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네요. 


지금 유료 구입후 현재 1주일째 사용중인데, 자동으로 변경된 PC파일을 백업해주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Zoolz 클라우드는 본래 Zoolz.com 에서 개인용 기업용 버전으로 나뉘어서 유로로 판매중이기는 하지만 이역시 비용부담이 큰데 StackSocial 을 통해서 3600달러 짜리를 단돈 $39로 구매할 수 있는 거의 99% 세일가 입니다.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4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라 살짝 망설이기는 했지만 평생 제공이라고해서 과감히 질러버렸습니다.





Zoolz는 기본적으로 PC백업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과 함께 별도로 웹으로 통해 파일을 업로드해서 보관할 수 도 있습니다.


Zoolz 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들중 제가 볼때 장점으로 보이는 내용입니다.


1. 추가비용없이 평생 1TB 저장공간 제공 (Vault 500MB + Cold 500MB)

2. 밀리터리 등급 256 bit 암호화 전송 및 저장 <== 가장 만족스런 부분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국내 클라우드는 이런 암호화제공이 없습니다.

3. AWS (아마존 웹서비스)기반으로 구축되어 시스템 안정성 기대.

4. 자동 백업 시스템

5. 웹기반 업로드 기능 제공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평생 이러한 백업공간을 마련해준다는게 무엇보다 마음에 듭니다. 


1테라바이트  바이트 외장하드가 최소 7만원 이상가격이므로 이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훨씬 안정적인 백업 공간을 마련해준다는 것이죠.


구매및 설치방법 


구매는 스택소셜에서 할인판매 링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구매를 하고 나면 로그인후 My Account 의 Purchases 에서 구매한 목록에서 Zoolz Complete Cloud Storage: Lifetime Solution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여기에서 REDEMPTION LINK를 통해서 Zoolz 사이트로 이동해서 회원가입후 license Code 를 입력한뒤 Activation 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 하면  대시보드로 연결이 됩니다.




2개까지 사용자 계정을 만들수 있고, 각 계정별로 1개의 컴퓨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총2개 까지 등록 가능한 것이죠.  그리고 저장공간은 Cold Storage 와 Vault Storage로 나뉘어 지는데 Cold Storage 는 자동 백업 공간으로, Vault Storage는 별도 업로드 저장공간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차이점은 복원시 Cold Storage는 복원 시간이 3~5시간 걸린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자주사용할 파일이 아닌 시스템 자동 백업용으로 활용하는게 좋고, 즉시 복원이 필요한 파일은 Vault Storage 공간에 보관하면 됩니다. 


자동백업 기능은 우측상단에 있는 Download Zoolz 를 통해 s/w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설치파일 을 실행한뒤 설치하고 나면 

'로그인 대화창이 열립니다. 가입할때 사용한 email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면 자동백업 파일 종류를 고르거나 



아래 처럼 직접 백업대상 폴더를 정해 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Security Options를 정해줄 수 있는데, Zoolz 는 전송뿐아니라 파일을 보관할때도 256-ARS 방식으로 암호화 저장을 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할 암호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암호화용 암호는 내부 자동암호로 지정하거나 직접 지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해당 암호를 직접지정한뒤 잊어버리면 복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강력하게 암호화 되는만큼 관리도 잘 해야합니다.



그리고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파일을 동시에 전송할 수 도 있습니다. 가능한 전송대역을 꽉 채워서 동시에 전송하게 됩니다.


해외 사이트이긴 하지만 멀티쓰레드로 전송하게 되면 최대 전송속도를 꽉채워서 전송할 수 있어서 속도면에서도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디스크 속도가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제속도 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동백업을 하거나, 웹 콘솔상에서 별도로 직접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콘솔 접근 화면 입니다. 별도 암호화용 암호를 지정한경우 로그인 이후 접근시 다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Vault 를 선택해서 직접 업로드를 해줄 수 도 있습니다. 해당파일을 drag and drop 으로 넣어주거나 단축메뉴에서 



Upload 메뉴를 선택해서 업로드 할 수 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Zoolz 클라우드에 대한 가입, 설치, 사용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Zoolz 1TB 평생상품 할인판매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