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예금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한 휴면계좌 잔액 이체하는 사이트및 돈찾는 방법정리


은행연합회가 제공하는 휴면계좌조회서비스에서는 사용하고 있지 않는 은행계좌의 잔고를 확인할 수 는 있지만, 남은 잔고를 찾기위해서는 해당 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별도로 금융결제원에서는  은행방문없이 공인인증서와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간단한 인증만으로 비활동(휴면)계좌를 찾아서 해지하고 해당 잔액을 다른 자주사용하는 계좌로 이체 시킬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30만원 이하금액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서비스 이용하려는 사용자가 많은 경우에는 접속 대기중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차례가 되면 메뉴에서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아래 그림 화살표 참고)


그러면 그리고 계좌통합조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동의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은행용 일반 인증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휴대폰 보인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계좌통합조회를 통해 현재 소유하고 있는 비활동성계좌 및 활동성계좌를 보여 줍니다. 

상세조회 밑에 [조회]버튼을 클릭해서 상세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조회된 예시 입니다.


위 조회된 목록 중에 비활동계좌(휴면계좌)가 있는 은행을 조회하게 되면 상세하게 잔고내역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비활동성계좌중 계좌해지및 잔고이전을 통해 돈을 찾고자 하면 신청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원하는 계좌옆에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상세한 계좌상태를 보여줍니다.




최종적으로 잔고이전을 하려면 "취소불가"와 "신청"을 입력한뒤  [잔고이전.해지신청]버튼을 누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