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페이팔 암호와 복구비밀질문 잃어버렸을때 계정 복구하기 ( 패스워드 리셋하기)

  해외구매시  페이팔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은 계정가입없이도 카드번호만 입력하면 되는 경우가대부분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계정가입이 되어있어야만 하는경우도 있더군요. 


그래서 로그인 결제가 필요한 상황이 생겨 오랜만에 로그인을 하려는데.  이런~ 페이팔 패스워드가 생각이 안나네요.  


다행이 이메일은 생각이 나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나니 이번에는 시큐리티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입력하라고 뜹니다.  


 시큐리티 질문항목 역시 생각이 안나는 상황이라,   이렇게 저렇게 인터넷검색 을 찾아봐도 국내분들 딱히 사례를 찾기는 어렵고, 그냥 이메일 다른걸로 새로 만들었다는 식이 글만 보이더군요... ㅡㅡ;


이메일을 다시 만들까도 생각했었는데.  찝찝하기도 해서  결국 문의 메일을 보냈네요.  


그랬더니 아래 처럼 답변 메일이  왔네요. 




내용을 보면 65-6510-4584로 전화를 하면 이메일을 보내주고 해당링크로 연결한뒤 전화에서 불러주는 5자리를 입력하고나면 패스워드를 리셋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65-6510-4584 가 어디 전화번호인지도 모르겠더군요.


한참뒤에야 싱가폴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국제전화를 걸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그래서 스마트폰에 무료국제전화앱   으로 연결을 한뒤  


"I forgot security answer ,and  I want to reset my password"  라고 하니 이메일주소, 이름,   빌링어드레스까지 물어봅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을 적당히 불러주니 (주소같은 경우 순서까지 아주 정확하지 않아도 되는것 같더군요.)

    지금 이메일 접속가능하냐는 얘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Yes 했더니  메일을 보냈고 해당링크로 들어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숫자코드 5개 불러줍니다. 


해당 숫자 코드까지 입력해주고 나면 .  패스워드를 다시 설정하고,  비밀질문도 다시 설정할 수 있더군요.


그렇게 해서 페이팔 계정을 다시 복구했네요.


만일 페이팔 이메일은 생각나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안난다면 위 전화번호로 연결 후 복구 하시기바랍니다.

한국인 상담사가 있다는 얘기도 있던데, 연결은 못해봤고  약간의 짧은 영어만 해도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