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Dev

윈도우10 무료업그레이드 예약 시작 및 확인 방법 (MS Windows 10), 요구사항

오늘 부터 MS 에서 윈도우7 및 윈도우8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윈도우 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를 예약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있네요.


해당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진행은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고 , 랜덤하게 사용자윈도우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으로 나타났는지 아는 방법은 화면  화면하단에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10 마크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무료 업그레드 작동방식을 안내해주는데. 완전히 새로운 Windows 10 버전을 새로 설치용으로 3GB를 다운로드 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백그라운드로 천천히 다운로드 된다는 것이고.



다운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알림을 받게 되고, 설치 진행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해서 설치예약을 진행하고 나면 이메일로 확인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메일 주소까지 넣어주고 나면 최종 업그레이드 예약이 끝납니다.


주의할것은 해당 업그레이드 예약 PC에서 백그라운드로 다운로드를 받기때문에 태블릿PC등에서 유선망이 아닌 무선망이나 종량제 네트워크를 사용중일경우 백그라우드 다운로드가 진행될 수 있기때문에 백그라운드 데이터 소모에 주의 해야합니다.


윈도우 10 무료업그레이드를 받으려면 사전 요구되는 조건이 있는데  2014년 April 업데이트 요구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최근 업데이트를 모두 해두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