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자유여행

다음지도에서 오늘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 노선도 상세하게 보기

2016년 11월 11일 오늘 부로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했습니다.


관련 기사들을 보면 간단한 지도 표시가 있기는 한데 정확하게 어떻게 위치하고 있는지, 상세한 내용은 또 없어서 찾아보니. 다음지도에 업데이트가 되어 반영이 되어있네요.


다음지도에서 '제2영동고속도로'라고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해당 노선에만 빨간색으로 표시해주고 있어 명확하게 보기가 좋네요.



아래 지도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도링크로 연결되어 확대축소및 이동해서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위 지도 터치후 아래 화면이 뜨면 다시 "지도"라고 된 글자를 터치 하면 됩니다.


그러면 역시 아래처럼 제2영동고속도로 노선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살펴보니. 서울에 사는 분들은 원주까지 가는데는 확실히 단축될듯 합니다. 원주지점부터 기존 영동고속도로와 합류되네요.


제2영동고속도로로 강원도로 가는 차량이 분산이 되면 기존 상습정체구간이던 영동고속도로 호법,여주,만종 JCT 구간 상습정체 해소에도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지도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찾아보긴 했는데 아직 반영이 안되어있네요.


확실히 지도는 다음지도(카카오맵)이 앞서는 것 같네요.




다음지도에서 제2영동고속도로 찾아보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