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서 출발 동탄,지제를 경유 하는 고속철도 SRT 노선 및 운행구간 요금 예약방법 및 역위치와 사이트 안내


 기존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서울출발 하는  KTX 고속열차와 별도로 SR에서 운영하는  수서발 고속철도 SRT가 2016년 12월 9일 개통합니다.  

SRT 역시 경부선과 호남선이라는 이름으로 두개의 큰 노선을 운행합니다. 

경부선은 수서출발 부산도착, 부산출발 수서도착 이며, 호남선은 수서출발  목포도착, 목포출발 수서도착 운행 합니다.

먼저 아래는 SR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운행구간 노선도 입니다.


운행구간 노선도를 보면 기존 KTX와 다른점은 수서 동탄 지제역을 거치는 SRT전용 노선을 이용한뒤 천안아산역부터 KTX와 같은 철도와 역을 공용으로  이용합니다.


예약은 SR 사이트(바로가기링크)로 가셔서 메뉴에서 승차권 - 승차권예약 일반승차권/할인승차권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해주면 되구요.



선택하고 나서 조회를 하면  열차 운행 목록과 함께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행 소요시간과 요금을 살펴보면 

첫 수서출발 열차인 301 호 5:30분 출발하여 부산에 8시5분 도착으로 2시간 35분 가량 소요되며 이때 요금은 어른 성인은 51,800원 , 어린이는 25,900원 , 경로 우대 요금은 36,300원 입니다.   가격은  KTX와  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예약 홈페이지를 이용해보니 기존 코레일 예약보다 심플하게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출발 도착지 선택도 지도상에서 바로 선택해서 편리하구요.



아래는 다음지도에서 표시되는 SRT 수서역, 동탄역및 지제역 위치 입니다.


먼저 수서역 입니다.




SRT 동탄역 위치



SRT 지제역 



제 개인적으로는 동탄역이 가장 가까운 역이 될것 같네요. 이전에는 천안역에다 주차를 해놓고 KTX를 타곤했는데.. 가까운 동탄역에서 타면 여러모로 편리할듯합니다.


SRT예약바로가기


동탄역 주차장 및 주차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