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알뜰폰.kr 허브 사이트 오픈 22일, 알뜰폰 도매가 할인으로 데이터 중심 요금제 출시 예고


이통사들이 알뜰폰 회사에 제공하는 도매가가 내린다는 소식이네요.


더불어 최근 이통3사에서 발표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 유사한 알뜰폰용 데이터 중심요금제도 출시할거란 입장입니다.






일단 도매가 조정된 내용을 보면  음성이 -10.1%,  데이터는 -31.1% , SMS -6.5%  씩 조정되어 내리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내리면서  1GB의 도매원가가 6662원이기 때문에  소매가 1만원대로 1GB 데이터 제공 요금제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네요.

 대략 2만원 전후로 1GB 사용 가능 요금제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미래창조과학부 입장에서는 적극적으로 중재하면서 알뜰폰 활성화에 나름 힘쓰는 모양인데,  최종 알뜰폰판매용 요금상품이 나오기위해서는 제공자 측인 이통3사들과 좀더 협의가 필요해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그리고 알뜰폰 가입을 하려고 해도 어떤 제공사가 있는지 상품은 어떤종류가 있는지 찾기가 어려웠는데,


22일 부터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알뜰폰.kr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SK텔링크, 케이티엠모바일, 미디어로그, 한국케이블텔레콤, CJ헬로비전, 아이즈비전, 이지모바일, 스페이스네트, 유니컴즈, 에넥스텔레콤, 머천드코리아, 온세텔레콤, 프리텔레콤, 스마텔, 위너스텔  알뜰폰 사업자들의 상품을 찾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