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무료로 82개국(미국,중국,대만,일본,홍콩,호주,영국,싱가포르 등) 국제전화하기 OTO무료국제전화앱 추천 사용방법


 가끔 해외여행준비할때 현지 숙소에 전화를 걸어 예약확인등을 할 경우 국제전화를 해야할경우가 있는데요, 최근에 페이팔 비번 초기화 때문에 싱가폴로 국제 전화를 하게 되서 예전에 쓰던 무료국제전화앱을 다시 깔아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제가 사용했던것은 OTO 무료 국제전화앱이라는 건데, 현재 사용자수가 가장 많아 보입니다.  내부적인 원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1600 또는 1588 번으로 국내전화를 하고 여기서 다시 요청한 해당 국제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어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1600 전화에 따른 통화료 수익으로 국제전화를 연결해주는것이고, 국제통화료는 무료이고 국내통화료만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자입장에서는 휴대폰 무료 통화분수가 남아있다면 국내까지 무료가 되므로 완전히 무료로 국제전화를 하는 셈이 되고, 아니면 1600에 전화하는 국내통화요금만 과금되는  셈인데, 이 경우도 국제전화를 직접하는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유리한것이죠.  


이하 해당앱에서 설명하는 무료국제전화 연결 방법입니다.  해당앱을 띄우고 국가를 선택합니다.



이때 해당 국가가 무료인지 여부를 같이 확인하세요.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후 통화를 누르면 폰에 따라 아래 그림처럼 1600 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뜨는데.. 



 국내를 통해 해외연결을 대신 해주는것이때문에 정상적인것이고, 연결되면 통화를 하면 됩니다.






저도 이를 이용해서 페이팔의 싱가포르에 있는 고객 센터에 연결했었는데 역시 무료로 잘 통화를 했네요.


  현재 유선, 혹은 유무선 무료통화가 가능한 나라는 그리스, 바티칸시티,브루나이,사이판, 인도,  노르웨이, 뉴질랜드(유선), 대만(유선), 덴마크, 루마니아(유선), 룩셈부르크(유선), 말레이시아, 멕시코(유선), 미국, 방글라데시, 벨기에(유선), 브라질(유선), 스위스(유선), 스페인, 영국, 이스라엘(유선), 이탈리아(유선), 일본(유선), 독일(유선), 중국,캐나다, 태국, 프랑스(유선), 호주(유선), 홍콩 등인데. 


유무선 유무료는 바뀔 수 있기때문에 해당국가로 전화거는 시점에 국가선택에서 내가 전화하려는 국가가무료 인지 여부및 유무선 무료여부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