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TV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인터넷 생방시간(촬영일), 다음TV팟 생방송 전반,후반 시간 알림기능 활용및 비번

7월 업데이트 


마리텔  7월 인터넷 생방송 촬영일은 7월 12일,  7월 26일  진행될것으로 예상되고,  촬영시간은 최근에는 해당일자 저녁7시~8시 경에 시작되고 있습니다.

================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은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촬영한뒤, 재미있는 부분위주로 요약정리하여 공중파 녹화방송을 하는 형식입니다.


현재 까지 인터넷 생방송 촬영은 2주단위 일요일 마다 촬영을 하고, 정확히 인터넷생방송 시간은 매번 변경됩니다.


지난 방송이 5월 17일, 그리고 오늘 5월 31일 촬영했기 때문에 다음 인터넷 방송일자는 6/14, 6/28 ~로 2주단위로 인터넷 생방송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정한 시간을 미리정하지 않은 이유는 출연자들의 순위를 인터넷 방송참여 사용자 수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이에 대한 조작(?)방지 차원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최근 두차례는 일요일 저녁시간이 진행되었었습니다.


  다만 인터넷생방송은 시간은 미정이나 다음 TV팟 앱을 설치하면 인터넷생방송을 시작할때 푸시 메시지로 알려주기때문에 TV팟 창앞에 하루 종일 대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방송을 대기하실분은 미리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음 TV팟을 설치하고, PC용 TV팟도 설치해두는게 좋습니다.









실제 인터넷방송 시청은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무선은 버퍼링이 심해, PC로 보시는것을 권합니다.


인터넷 방송시작 직전 생방송 라이브 방이 만들어져 접속을 하게 되면 비번(비밀번호)을 물어봅니다. 비번을 물어볼경우는 아직 생방송 준비가 덜 된 상태라고 보면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비번필요없이 접속 시청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인터넷 방송길이는 전반 후반 각각 1시간30분 가량이며, 중간 쉬는 시간은  여러가지 준비문제도 있고 해서 정확히 정해져 있지는 않고 전반전이 끝나고 대략 30~1시간가량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인터넷방송되었던 전후반은 각각은 편집되어 다음 2주간  토요일밤 11시 15분에 두차례로  나뉘어 방송됩니다.



참고글 

===============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인터넷 생방송 보는 방법


백종원 고추사건(?)의 전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