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앱카드 결제 오프라인에서 사용해보다.


 저녁먹고  운동삼아 30~40정도거리를  크게 한바퀴 도는데,  돌아오는 길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이 있어 가끔씩 맥주나, 찬거리등을 사기도 하는데,  가볍게 갈려고 주머니에 신용카드 한장만 넣어갖고 갔다 결제를 하는데 그날따라 가져갔던 신용카드가 유효기간이 지났단다. 어떻게 하나 하고 고민하다가 문득 스마트폰에 앱카드가 떠올라 결제 가능하냐고 물었더니 가능하단다.. 오 진짜?  온라인 결제는 많이 해봤지만 아직 오프라인 결제할때 써본적이 없어서.  


  현재 스마트폰에 앱카드에 몇가지 신용카드사별로 넣어가지고는 있는데 마침 잘됬다 싶어 그중 하나를 골라 2D 바코드가 나오도록 했다.  


그리고 계산이 끝난 POS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고 바코드를 읽히니 결제 완료 ㅎ~  카드사 구분없이 앱카드만 지원되면 다 결제되는것 같다. 


그런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되길레,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될줄알고 다른 카드 없이 갔다가 물건다고른뒤 결제 안된다 해서 낭패.... 이런.


그래서 인터넷 뒤져 봤더니 아직은 앱카드가 가능한 매장이 많지 않다. 


=====


앱카드 오프라인에서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앱카드 실행한뒤 결제비밀번호를 터치하면


3분정도만 사용가능한 1회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해당 바코드를 읽혀주기만 하면 끝



그리고 나면 정상결제되고 다른 실물 카드 결제와 동일하게 처리되었다. SMS도 잘오고.


빠르게 널리 확산되어서.. 지갑을 가볍게 할날이 빨라지길 기대해본다.


아래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앱카드 사용가능 가맹점. ( 삼성카드 홈페이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