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센스 스펙 알아보기. (Galaxy J5 Specification)


단통법이후 스마트폰 교체하기가 쉽지 않아졌는데요. 그러는사이 저가폰에 대한 관심이 늘었는데, 최근 삼성에서 갤럭시 J5 가 갤럭시 센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네요. 


기본 출고가 29만7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라 데이터 699요금제 가입시 공시지원금역시 같은 금액이라 이른바 출시하자마자 공짜 폰이라고 하는데,


그리고 구매하는 단말대리점에서 추가 보조금 15%까지 지급할경우 마이너스가 되는 상황이라. 사은품 혜택(?)같은게 따르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오케이는 아니겠죠. 그래서 얼마나 쓸만한 스펙인지 찾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화면크기는 5인치 입니다. TFT이긴 하나 크기는 나쁘지 않은데요. CPU 칩셋이 좀 아쉽기는 하네요. 그중에서도 기본 내부저장소가 16GB라는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제일 아쉽네요. 16GB 공간에 기본저장앱등의 공간을 빼고나면 얼마나 남을지 모르겠네요. 전면 카메라는 요즘 추세에 맞게 5백만 화소입니다.  두께도 8.5mm 라면 나쁘지 않고 무게도 괜찮습니다. 




기본OS는 안도로이드 롤리팝5.1이 설치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시징 위주로만  사용하는 분이나 게임이나 앱사용이 많지 않은 분에게적당할것 같네요.


이정도 스펙이면 요금제를 데이터 요금제 699 씩이나 쓰는것은 좀 맞지 않는것 같고,  3만원대 이하 요금제 선택일것같은데  이경우 15만원이상 여전히 할부금을 내야하는 부분은 고려해야 겠네요.


요즘은 초등생아이들도 폰 성능을 따지는 것같은데, 실제 시장에서 어떤반응일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