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화웨이 아너7 (Huawei Honor 7) 스펙 및 삼성 갤럭시 A8과 비교

  화웨이 아너7이 국내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군요. 


강력한 플래그십스펙을 무장한 폰이면서 국내에 들어올경우 보급형가격으로 풀릴전망이라 급관심이 가네요.


화웨이 아너7의스펙과 최근 출시한 보급형 삼성 갤럭시 A8, J5 까지 스펙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화면은 아너7이 5.2인치 이고 A8은 5.7 인치네요.  크기는 개인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것같은데요.


CPU 성능은 겉으로 보는 주파수는 2.2 Ghz로 아너7이 나아 보입니다만 실성능 확인은 필요하겠죠.


램은 아너7 3GB 로 앞서네요. 


카메라의 경우 메인카메라인 후면카메라가 2천만 화소 입니다. 밝기도 나쁘지 않은 F 2.0 이네요. 전면은 광각렌즈 채용으로 셀카에 유리하구요.


배터리는 A8과 동일한 일체형입니다.


지문인식기능이 내장된것도 A8가 같네요.


다만 아너7의 기본저장메모리가 16GB 혹은 64GB 라는 점인데요.. 십중팔구 국내에들어오는것은 16GB 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추가로 128GB 까지 외부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기는 하지만 내부/외부 저장공간에 따라 할수있는 일이 다른 안드로이드 폰 특성상 내부저장소가 중요한데. 만일 16GB로 국내에 들어오게되면  개인적으로는 아너7은 추천 후보에서 빠질것 같네요.  카메라와 CPU는 초강력인데 기본저장소가 16GB 라는건  영... 이빨빠진 호랑이 아닌가 싶은데.





외산폰의 경우 A/S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고, 그렇다고 가격과 성능비가 뛰어난 폰이라 고민도 되겠지만 최종 국내에들어오는 스펙과 가격이 스마트폰 선택에 중요한 결정사항이 될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