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 노트5, s6 엣지 플러스 스펙(화면크기, 무게, 배터리 등) 달라진점 및 출고가 차이 비교. (Galaxy Note 5 vs s6 Edge)


삼성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가 8월20일 부터 판매 시작되었습니다.글로벌 판매는 8월 21일 부터 이구요.


새로나온 갤럭시 노트5 전작과 무엇이 달라진걸까요?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 프로세스 엑시노스(Exynos) 7420 채용 (s6, 엣지, 엣지 플러스 동일)
  • 누르면 나오는 노트펜, 꺼진화면에서도 바로 필기 가능한 노트기능
  • 일체형으로 좀더 예뻐진 디자인과 크기 대비 개선된 그립감
  • 배터리 용량은 줄었지만, 개선 전력 관리기능과 빠른 충전기능 입니다.


  이번의 노트5의  새로운 특징들이 이이 앞서 갤럭시 s6/엣지 가 출시되면서 선보였던 새로운 특징들과 겹치는 면이 많아 노트5의 발표후 반응은 그리 놀라운 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배터리일체형으로 바뀌면서 오히려 적어진 배터리 용량에도 불구 교체가 안된다는점, 외부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메모리 확장역시 안된다는 단점만 많이 부각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외장메모리가 안된다는점은 매우 아쉽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삼성이 사용자들의 기대에 반하여(?) 배터리일체형으로 만들었다는 점은 바꿔말하면 삼성의 노트5 엑시노스 7420의  배터리 전력 관리에 대한 개선이 많이 되었다는 자신감이 반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빠른 충전기능과 무선충전 기능으로 이러한 아쉬운부분을  상쇄시키고, 추가로  디자인 면에서 5.7인치 화면크기에도 불구 전작보다 훨씬 손에 쥐는 그립감이 좋아졌다는 점역시 일체형으로 얻은 개선점으로 보입니다.


엣지플러스 역시 이러한 새로운 노트5의 특징들을 공유하면서 노트펜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보다 큰화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하 주요 스펙 비교 표입니다.

출고가는 현재 시점의 가격입니다. 갤럭시s6 엣지는 초기보다 출고가가 조금 내린상태입니다.

s6나 s6엣지보다 기본 메모리가 4GB 로 증가했고, 크기만큼 배터리용량도 약간 증가했습니다.




무게는 s6 엣지플러스가 노트5 보다 아무래도 (펜이없는만큼) 조금 가벼워서 선택하는데 비교점이 될듯 합니다.


  이전 제품인 노트4보다 출고가격이 내려갔다는 평이 있지만, 사실상 메모리선택에 있어 외부확장이 안되어 기본이 64GB는 되어야 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싸졌다는 느낌은 안드네요.


누르면 튀어 나오는 노트 펜 


꺼진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한 노트기능 


유선 충전시 90분만에 빠른 완전충전을 자랑합니다.



무선 충전 120분 완충.



손에 감기는 디자인





아래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이미지입니다.




아래는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를 겹쳐 놓은 모양인데요.. 위에가 s6 엣지 플러스 입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 크기입니다. 



아래 두개제품을 손에 놓고 비교해보는 동영상입니다.





  삼성이 갤럭시s6 부터 삼성페이를 주요기능으로 접목하면서 단순히 하드웨어 스펙뿐 아니라 기능적 서비스 차별화로 접근하고 있는 점 또한 사용자들에게 또다른 선택 고려사항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