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LG V10 스펙(사양) 및 노트5 화면,무게,배터리 등 비교


LG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폰 V10을 공개했습니다.


기존 G Pro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나 몇가지 눈에 띄는 차이가 있네요.


  먼저 전면에 세컨드 디스플레이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항상 켜져있으면서 상태정보등을 알려주거나 현재 사용중인 (게임이나 동영상 보기등) 화면에 방해없이 알림을 띄워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찌보면 갤럭시 엣지시리즈가 엣지부분을 통해서 제공하는 유사기능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셀프촬영(셀피)용 카메라가 하나 더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된 카메라는 셀카봉없이도 넓은 장면을 찍을 수 있도록 120도 화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프촬영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것같네요. 


그외에는 램 메모리 영역이 4GB 이고, 기본저장소가 64GB 라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요즘은 32GB 공간도 부족하다 느끼는 분들에게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외장 Micro SD 카드를 통해 저장공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V10이  동영상촬영 기능이 강화되었다는점에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찍는다면 외부메모리 확장은 역시 꼭 필요합니다.


아래 표는 LG V10 의 스펙과 삼성 갤럭시 노트5 스펙을 비교한 내용입니다.



노트5보다 조금더 무겁네요, 출고가격은 같은 64GB 경우 16만원가량저렴합니다.  외장메모리추가가 가능하고 배터리교환이 가능하다는 점또한 맘에 듭니다.


그리고 보다 밟은 F1.8렌즈에 OIS2.0 손떨림 방지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출처)LG전자


외장 부분은 스테인리스스틸 316L 이 사용되어 보다 인체에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했다고 소개 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우측상단에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세컨드 스크린 왼쪽에 자리하고 있는 전면 듀얼 카메라 입니다.


나름 최고급 스펙을 갖추고도 80만원정도에 출시되어 가격은 비교적 괜찮아 보입니만, 출시초기 실 사용자들의 반응이 중요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