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iOS4 업그레이드 준비하기! (6월22일 새벽2시)




애플이 iOS4 업그레이드를 6월 21일 전세계 동시에 진행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시각으로  6월 22일 이며  새벽 2시가 예상 됩니다. 
 (새벽 2시는  예상 시간입니다.  애플에서는 시간은 공식발표 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간을 손꼽아 기다리면서 오픈 즉시 업데이트를 하려는 사용자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동시간대 접속이 급증 할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애플이 어떻게 준비를 잘 했는지 궁금한데요. 기대 반 우려 반 입니다.
 
이에 앞서 사용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고 업그레이드 이후 iOS4에 적응 시간을 줄이고 밤샘을 방지 하기위해 준비 할 것은 없을까요?

그래서 먼저 준비해두면 좋을것 같은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iTunes 9.2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두기

 iOS4 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는 iTunes 버전은 9.2 부터입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도 당연히 먼저 업데이트가 되어야 하기때문에 iTunes 연결을 많이 안하던 분들도 빠른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사전에 업데이트를 해두세요..

iTunes 가 업데이트 되었다면, 업그레이드 가능 시각 부터는 iPhone 연결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로 안내하게 됩니다.

iOS4 업그레이드를 위해 iPhone을 연결할때는 가급적 먼저 iPhone을 에어플레인 모드로 전환 해주세요... 혹 전화오거나 문자왔을때 잘못 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2)  동기화 진행을 미리 하여 해당시간 아이폰 연결시 동기 시간 최소로 하기

  아이튠즈를 접속하게되면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동기화를 진행하게 되죠 이때 미리 해두지 않은 경우 동기화/백업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어... 업그레이드 동참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



3) 만약을 대비한 주요 데이터의 백업

   업그레이드는 기존정보를 백업하고 새로운 펌웨어 설치후에 다시 앱과 데잍들을 복원하는 형태로 진행 되어 기본적으로 기존의 정보를 유지하기 됩니다. 하지만 개인별 PC상황까지 다 맞춰 줄수는 없을 것이고  만에하나 PC의 문제로 인한 만일의 사고로 데이터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주소록이나 주요한 정보들은 한번쯤 별도 백업을 해주시는게 좋을것입니다.

(네이버 주소록 Sync, Show Memory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 새로운 기능 사전에 숙지로 밤샘 방지

   iOS4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100가지의 새로운 기능 들이 추가된다는 데요...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설명서 찾아보기를 하는것 보다. iOS 신기능 동영상이나 요약 정보를 미리 한번 봐두면 빠른 적응과  밤샘을 방지 할 수 있을듯합니다. ^^   


  * iOS4 주요 추가 기능
 - 써드파티 앱 멀티테스킹지원
 - 빠른 어플리케이션 전환
 - 폴더를 이용한 앱 그룹핑
 -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
 - 통합 메일 박스
 - 홈스크린 배경화면
 - iBook 지원



(WWDC 스티브 잡스의 iOS4 소개 영상 
 2분 43부터가  iOS4 에 대한 소개 입니다.  자막도 있습니다.)



5) 멋지게 배경을 꾸며볼 사진도 한장 준비

  iOS4 부터는 홈스크린에도 배경을 넣을 수 있습니다. 배경사진이야 업그레이드 이후 천천히 해도 되기는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 준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사진 찾아보고 올리고 하다보면 새벽 잠잘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여러가지 기능 만져보기에 바쁘겠죠..?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는 싱크를 한번 해주면 좋은데요... 처음이라 15분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동기화도 다시 하고 기능도 살펴보다보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것같은데요. 저같이 조급한 분들을 제외하고는 천천히 하는 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또 다음날 16강 최대 고비 나이지리아전을 월드컵 경기도 관람해야 할텐데..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