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iOS4 업그레이드 전후 자주묻는 질문(FAQ) 몇가지

아이폰 iOS4 설치 전후 자주묻는 질문(FAQ) 몇가지  Ver 0.1






업데이트 이전


1)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기존 정보는 지워지나요?

 - 모두 유지 됩니다.

2)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다운로드 시간이 많이걸릴 수 있으나 다운로드 이후에는 20~30분 가량이면 설치가 됩니다.

3) 탈옥폰도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한가요?

  - 가능은 하나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중요한 자료는 사전백업을 하시기바랍니다.
  - 업데이트 사용자중 셀룰러 데이터 연결 안됨현상이 있는 경우 탈옥폰에서 업데이트 한 경우로 보인다는 의견이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1) 3.1.3 어플이 모두 호환 되나요?

 - 일부 어플(주로 뱅킹관련)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호환

2) 폴더는 어떻게 만드나요?
  -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흔들리는 상태에서 그룹핑할 앱을 골라 다른 앱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 폴더 당 최대 12개 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3) 물방울 배경화면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 설정 -> 배경화면 -> (배경화면/카메라 롤)에서 배경화면 선택하면 물방울 선택가능

4) 사진촬영시 어떤 어플에서, 어떤 모드에서 하던지 소리가 나는 데요?
 - iOS4에서는 정상입니다. 현재 법적으로 휴대폰촬영시 반드시 소리가 나도록 규제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화면 캡쳐시에도 항상(진동모드에서도) 소리가 납니다. 화면캡쳐를 이용한 우회 촬영을 방지하기 위한것으로 보입니다.

5) iBooks 는 어디에 있나요?
  - 앱스토어에서 iBooks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6) 카메라 촬영시 줌은 어떻게 하나요..?
  - 촬영중인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배율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줌 이라 화질은 저하됩니다.

7) 멀티 태스킹이 안되는것 같은데요?
  - 기존 3.x 까지 어플들은 멀티태스킹이 불가능한 환경에서 만들어져서 iOS4의 멀티테스킹 지원을 고려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려면 어플이 앞으로 지원해 주어야 합니다.

8)  새로운 주요 기능이 정리된 동영상 같은건 없나요?
  -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동영상의 원본 배포 사이트로 바로가기 클릭(조회가 많아 늦게 뜰 수 있습니다.)


 
 iOS4 업데이트 이후 좋다는 의견도 많지만 초기라 조금 혼란스러운 부분들도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키입력 과정에서도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문제가 좀 있었고, 뱅킹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관련 어플을 꼭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천천히 업데이트 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새로운 자주 묻는 질문사항이 생기면 현재 글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