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영어

몇번 버스를 타야하나요? ~로 가는거 맞나요? 얼마나 걸리나요? 대중교통 이용시 영어표현


자유여행을 다니다 보면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죠.


  기본적으로 공항에서 항공기를 이용하고 난뒤 목적지 공항에서  전철이나 버스, 택시 같은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페리(Ferry)같은 정기선 배를 이용할 수 도 있구요. 이때마다 어떤 걸 타야하는지 부터 질문할때 필요한 표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관련한 표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교통수단 상관없이 어디론가 갈 방법을 묻고 싶다면  "How can I get to + 목적지" 하면 입니다.


How can I get to the international  airport?  (국제 공항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일 버스타는 곳을 묻거나  티켓사는 곳을 묻고 싶다면

 

   "Where can I ~ "  로 시작하면 됩니다.


  먼저 버스타는 것은   take 라고 하면 되므로  


Where can I take a bus to ABC market?  (어디서 ABC 마켓으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나요?)


버스 대신 기차면 Train, 지하철은 Metro 로 바꿔주면 됩니다.


티켓 살곳을 묻고 싶다면

Where can I buy a ticket?  (어디서  티켓을 살 수 있나요?)



  그럼 "몇번 버스를 타야하나요?" 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를 영어로 하려면  번호니까 Number 를 이용해서 물어봐야 할것같은데. 이 보다 좀더 범용적인 표현으로 하려면, '몇번 버스'를 묻기 보다.  '어떤 버스'를 묻는게 간단하면서도 포괄적이어서  좋습니다. 모든 버스가 다 번호가 있는것은 아니니까요.


Which bus do I take to Hong Kong Station ? (어떤 버스가 홍콩역으로 가나요?)


이렇게 질문하면 버스 번호를 알려줄 수 도 있고, 버스를 가리켜 줄 수 도 있겠죠.


그런데 버스 타고 나서 이게 제대로 그쪽으로 가는게 맞는지 묻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Does this bus go to Hua Hin? (이 버스가 후아힌으로 가는 건가요?)


도착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하면.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o Hua Hin)? (후아힌 가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How long does it take ?' 은 그자체로 매우 유용합니다. 교통시간소요는 물론 음식을 시킬때 얼마나 걸릴지 물어볼때도 쓰일 수 있고, 뭔가 기다리야 할때도 쓰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정황상 어떤 질문인지 알 수 있는 상황이라면


"How long does it take?" 라고만 물어도 되고,   정확히 어떻게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묻고 싶다면 "~  take " 다음에  "to + 동사" 형태로 질문하면 됩니다.


탑승하는데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묻고 싶다면  take 다음에  "to board"  를 붙여서  "How long does it take to board"


비자 받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묻고 싶다면.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a visa?"   하는 식입니다. 






다음 버스가 언제 올지 물어보고 싶다면

What time is the next bus ( to Seoul ) ?



다음에 내려요 라고 미리 말하고 싶다면?

I will get off at the next stop.  (저 다음 정류장에 내려요~)



내려야 할때 알려달라고 말하고 싶다면

Please tell me when to get off.


하면됩니다. 


택시등을 요금을 물어 보고 싶다면?

How much is it to the airport?  or  What is the fare to the airport? (공항 까지 얼마 인가요?)

입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