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자유여행

롬복 자유여행 #3 공항에서 현지 유심카드(USIM CARD) Telkomsel 심파티(aimPATI) 구매하기

 롬복공항에 내려서 환전을 했으면 이번에는 유심, 심카드(SIM CARD)를 구매할 차례입니다. 


사실 롬복공항에서 심카드 종류를 선택할 여지는 없습니다. 


롬복에서 가장 잘 터진다는 Telkomsel 통신사 하나만 있더군요. 


심카드 이름은 simPATI 입니다.


가격은 100,000 루피아 (원화로 1만원정도)였고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은 1.5기가바이트 사용기간은 1달이라고 했는데, 실제 앱을 다운로드 해보면 통화는 3개월정도로 표시되는 부분이 있네요.


어째든 1개월만 넘으면 충분한기간이므로 기간은 신경안쓰고 데이터 용량만 확인하고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내어주니 금방 새로운 유심으로 끼워주고, 통화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





막상 한국에서 알아볼때는 인도네시아 심카드가 정해진 가격이 없다고, 심카드 조차 바가지가 심하다는 얘기가있었는데, 롬복공항에서는 그런것 같지는 않던군요.





롬복에서는 승기기(Sengigi)지역, 마타람, 길리 트라왕간, 길리아이르 등에서 사용했었는데,  3G통신이고,  인터넷은 모두 됩니다. 잘되는곳도 있고, 좀 느린곳도 있구요.


속도가 잘나오는곳은 꽤 잘나오고 1Mbps가 안나오는곳도 있구요. 대체로 충분히 쓸만합니다.


주로 지도상에 현재위치확인등을 사용하거나,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같은 메신저를 주로 사용했는데 문제 없습니다. 






길리 섬 숙소에는 와이파이가 딱히 좋은편이 아니었던것 같아 현지 심카드를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