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분당 필립메디컬센터 건강검진 후기


보통 매년 이맘때쯤 회사 건강검진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는 새로 회사를 옮기고 처음 받는 건강검진 인데.  


지정 검사병원이 분당 필립메디컬센터 네요.


검사는 오전7시30분 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이시간에 예약을 하고 아침일찍 찾아 갔습니다. 


수면내시경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할까 하다가 이전 다른곳에서 수면내시경하더라도  잠시 쉬고 있으면 괜찮았어서 운전하고 갔네요. 


위치는 분당 서현동에 위치하고 있고, 서현역에서는 대략 500미터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있던 층별안내)



비슷한 규모에 다른 곳에서도 검사했던 경험이 있긴 한데, 분당필립메디컬센터는 처음이 어떨까 싶었는데,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분당필립메디컬 센터는 총8층으로 되어있었고,  1층에서 대기표받고 기다리다 4층에서 탈의한뒤 순차적으로 안내를 받으면서 검사를 받으면 되었습니다.




저는 기본적인 혈액검사, 신체계측, 시력, 안과(안압), 청력, 폐기능, 심전도, 스트레스 검사, 골밀도 검사, 흉부 엑스레이, 구강검진, 소변검사, 복부,갑상선 초음파, MRI, 수면 위내시경을 받았네요. 


 거의 검사 막바지에  혈액검사를 위해  피를 빼면서 넣은 주사바늘에 그대로 수면마취까지 하도록 해주어서  이전에 다른데서 두번씩 주사바늘에 찔렸던게 한번에 되도록 했던게 맘에들더군요. 





전체적으로 검사시간은 한 2시간 30분정도 걸린것 같네요. 


끝나고 나니 8층에서 죽을 제공해주더군요.




식사하고 나니 커피도 한잔하라고 쿠폰을 주네요. ㅎ



라떼를 먹을까 했더니 천원추가해달라고 ㅎ. 


주차는 주차타워에 하는데,  발렛 하듯 차키를 맏기면 넣고 빼줍니다. 무료 주차는 4시간이라고 되어있었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친절했던것 같습니다.